르노코리아, 2024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르노코리아,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스타트업 모집 르노코리아,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유망 스타트업과 협업
르노코리아가 2024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를 통해 미래차 기술 협업을 확대한다. 이 행사는 르노코리아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국내 트랙과 르노 그룹과 한국무역협회가 함께하는 글로벌 트랙으로 구성된다.
르노코리아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인 카 익스피리언스’와 게임 콘텐츠 또는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인 카 게이밍’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내달 1일까지 모집한다.
르노코리아는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드림에이스와 기술 협업을 통해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에 탑재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함께 개발한 경험이 있다. 올해에도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르노코리아가 준비 중인 미래차에 적용할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발굴하고 협업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협업 계약을 통해 르노코리아의 차기 신차에 기술을 적용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기술 검증 및 르노코리아 유관 부서와 비즈니스 밋업 현업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글로벌 트랙에서 르노 그룹의 아이템으로 선정될 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다.
르노 그룹의 오픈이노베이션 팀은 글로벌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협업을 기획관리하며, 르노 그룹 차원의 기술 검증 검토 기회를 제공한다. 르노코리아 연구소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한 혁신 기술의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글로벌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 나갈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